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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stbird Dev Studio

모딩 3. 함선 물리 설정

fastbird 2017.06.01 09:28 조회 수 : 221

 

1. 블렌더에서 물리 박스를 만든다.

 Shift+A -> Empty -> Cube or Sphere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물리 박스를 정의한다.

물리 박스 오브젝트의 이름은 _COL_CUBE 와 같은 식으로 입력한다. CUBE 부분은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대체가능하다.

 

SPHERE

CUBE

MESH

 

MESH를 물리박스로 사용할 경우에는 물체 자체 메시를 클론한 다음에 이름을 _COL_MESH로 지정하고 원래 물체의 차일드로 종속시켜준다. 클론된 물체는 Decimate 같은 수정자를 이용해서 정점 수를 많이 줄여야 한다. 이 물체는 보여지는 물체가 아니라 충돌 메시이기 때문에 많이 줄여도 상관없다. 많이 줄여야 충돌 처리과정에 많은 CPU자원이 소모되지 않는다.

 

physics_box_in_blender.jpg

2개의 EMPTY->CUBE를 만들고 적당히 사이즈와 위치를 조절하고 해당 물체의 차일드로 만들어준다.

 

 

 

그리고 익스포트하고 모드 폴더에 넣어주면 끝~